혁신 배경
이전보다는 게임을 하지 않게 됨
유사한 제품들이 넘쳐 나고 있음
최근의 게임은 어려워서 이해가 안됨
해보기도 전에 못할 것이라고 생각함
= 게임 이탈 현상으로 인해 일본게임 시장 축소
닌텐도 게임기의 성적 부진
더욱 복잡하고 화려한 게임을만들면 고객은 만족한다는 황금
혁신 중에서도 제조업체의 서비스 혁신 사례를 토대로 친환경적인 제품이면서도 산업 내 경쟁위치를 확보한 기업을 찾게 되었다. 웅진코웨이는 서비스 혁신에 있어서 아주 좋은 사례라고 생각하였다. 국내 정수기 제조기업인 웅진 코웨이지만, 그 제품과 연결된 서비스화 또는 서비스 강화를 이루어
혁신 중에서도 제조업체의 서비스 혁신 사례를 토대로 친환경적인 제품이면서도 산업 내 경쟁위치를 확보한 기업을 찾게 되었다. 웅진코웨이는 서비스 혁신에 있어서 아주 좋은 사례라고 생각하였다. 국내 정수기 제조기업인 웅진 코웨이지만, 그 제품과 연결된 서비스화 또는 서비스 강화를 이루어
핵심적 혁신이론
파괴적혁신 이론: 간단하고, 값싸고, 획기적인
단 고객의 수요는 양이 아닌 질 중시
첫째는 존속적 혁신
고객들이 기존에 가치를 두었던 차원에서 기존제품을 좀 더 개선하는 것.
Ex 더멀리 가는 항공기, 오래가는 휴대전화, 화질 개선된 TV
파괴적혁신은 새로
많은 온라인 서점 업체의 출현과 대형 오프라인 서점의 위기
경쟁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업계의 전략과 경쟁적 전투
현시점에서 업체들의 생존전략 사례를 통한 혁신의 개념과 도서 시장의 성장 가능성
파괴적혁신을 앞세운 새로운 시장의 출현 가능성과 존속적 기업으로서의 변화 가능성 예측
혁신기업의 딜레마이다.
혁신기업의 딜레마 저자인 저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Clayton M. Christensen)파괴적혁신 이론의 주창자이자 최고 권위자. 기술 이노베이션, 신기술을 이용한 시장 개척의 문제점, 조직 역량의 진단과 개발에 초점을 맞춘 명강의로 유명하다. 『혁신기업의 딜레마』 등 파괴적 이노베
하지만 이러한 혁신에 성공한 기업은 극히 드물다. 왜 그럴까? 기업들은 현상파괴적 변화를 예측하지 못하는 것은 전혀 아니다. 오히려 대부분의 큰 회사들은 능력있는 관리자와 전문가들을 보유하고 있어서 적시에 잘 예측할 수 있다.
여기서 문제는 이들 관리자들이 구성원 개개인의 역량에 관해
1) 실버폰 시장
(1) 현황 분석
2010년 5월 YTN 뉴스 보도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65세 이상 고령 인구 비율은 올해 11%에서 오는 2050년에는 38.2%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매년마다 급증하고 있는 국내의 노인 인구는 머지않아 한국의 초고령화 사회 진입이 임박하였음을 보여준다.
이처럼